본문 바로가기
정보

컵라면 용기 분리수거 방법!

by ○§▲☆ ¶ 2022. 5. 4.
반응형

일반 끓여먹는 라면보다 편리하게 먹을 수 있기에 귀찮을 때면 한 번씩 찾게 되는 컵라면. 그렇데 다 먹고 난 컵라면 용기를 어떻게 버려야 할지 궁금할 때가 있는데요, 오늘은 컵라면 용기 분리수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컵라면 용기 분리수거

컵라면은 다 먹고나면 용기에 라면 양념이 남아있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용기를 깨끗하게 세척한 후라면 재활용 분리수거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씻어도 양념자국이나 기름기가 남아있는 경우 일반쓰레기로 처리해야 합니다. 잘 구겨서 종량제 봉투에 버려주세요.

 

만약 컵라면 용기를 재활용 분리수거 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와 같은 방법이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용기를 씻은 후 햇볕에 하루이틀 말립니다. 

용기 내 남아있는 양념자국들은 햇볕을 받아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깨끗해집니다. 

 

2) 햇볕없이 바로 깨끗하게 처리하는 방법은 설거지할 때 베이킹소다와 식초를 섞은 물에 씻어내면 깨끗하게 용기를 세척할 수 있습니다. 

 

2번 보다 1번이 더 효과적이긴하나 상황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족발뼈 버리는 방법

 

족발뼈 일반쓰레기 분리수거?

족발을 다 먹고 나면 뼈가 남는데요, 족발이 음식이니 당연히 뼈도 음식물 쓰리기로 분류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을 하다가도, 뼈 조각이 너무 커서 일반쓰레기로 분류해야 맞지 않나 다시 생각을

redred7709.tistory.com

 

컵라면의 뚜껑이 프라스틱일경우 따로 플라스틱 재활용에 분리하여 배출하면 됩니다. 

 

컵라면도 용기에 따라 재활용이 안되는것도 있으니 용기 겉면에 표시된 분리수거 마크를 확인 후 배출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할 것 같습니다. 

 

▼인기글▼

006 국제전화 절대받지 마세요!

주부대출 가능하곳 조건 및 8종류 비교 정리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자격과 조건 총정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