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자격과 조건 총정리

by ○§▲☆ ¶ 2021. 4. 20.
반응형

열심히 일하며 살아가면서도 가끔은 뜻하지 않게 급전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에서는 성실상환자를 위해 긴급으로 필요한 소액대출상품을 저금리로 대출해주는데, 자격과 조건을 확인하여 꼭 필요한 경우에만 이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성실상환자 대출

성실상환자 대출은 신용회복 지원을 받은 후 성실하게 상환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자격

신용회복위원회와 채무조정 확정 후 6개월 이상 미납 없이 상환을 하는 중이거나 최근 3년 이내 상환 완료를 이행한 분들에게 대출 자격이 주어집니다. 

 

*개인회생 변제인가를 받은 분은 2년이상 성실히 상황 중이거나 상환 완료자는 최근 2년 이내야 합니다. 

 

<대출받을 수 없는 자격>

현재 대출후 상환할 능력이 없다고 판단되거나 연체정보가 있는 사람은 제외됩니다. 또한 재산이 많은 사람도 대출을 받을 수 없습니다. 

 

 

자금용도

  • 생활안정자금

사고, 질병, 재난 등으로 인한 긴급 생활안정자금 또는 의료비, 재해복구비, 결혼자금 등이 해당

 

  • 고금리차환자금

대출 신청일 기준 6개월 이전에 차입한 고금리 대출 상환자금

 

  • 시설개선자금

영세자영업자의 사업장 집기, 비품, 시설물 구입 및 보수, 교체자금

 

  • 운영자금

영세자영업자의 원재료 구입 등의 운영자금

 

  • 학자금

본인 또는 부양가족의 대학 학자금

 

대출금리

생활안정자금, 고금리차환자금, 시설개선자금, 운영자금은 연 4% 이내 금리가 적용되며, 학자금의 경우에는 연 2%가 적용됩니다. 

 

대출한도 및 상환

최대 15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며 5년 이내 원리금 균등 불 할 상환 방식입니다. 

 

정부 상품의 경우 대출한도가 그리 높게 책정되어 있지 않으나 일반 햇살론과 비교하면 금리가 훨씬 저렴합니다. 

 

그리고 기초수급자, 중증장애인, 만 70세 이상자와 같은 금융취약계층의 경우에는 약정 이율의 70% 적용이 되며, 신용 교육원의 온라인 신용교육 이수 시에는 0.1%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단 학자금 대출 및 기금 주체가 지원하는 고정금리 상품은 제외.

 

이상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자격과 조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무리 소액 대출이라고 하더라도 꼭 필요한지 여부와 상환할 여력이 되는지 신중히 고려한 후 결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주부대출 가능하곳 조건 및 8종류 비교 정리

무직자인 주부들은 소득이 없기 때문에 갑자기 급전이 필요하게 될 경우 꽤 난처할 때가 있습니다. 시중에는 이러한 주부 대상으로 나온 대출 상품들이 많이 있는데, 오늘은 주부대출이 가능한

redred7709.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