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꿈해몽

자각몽 꾸는법_루시드드림 내맘대로 꿈 조정하기!

by ○§▲☆ ¶ 2021. 9. 16.
반응형

'루시드드림'이라고도 불리는 자각몽은 꿈속에서 그것이 꿈이라는 것을 아는 상태를 말하는데요, 꿈을 꾸면서 그것이 꿈인지 아닌지 인지하며 통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자각몽을 꾸는 법은 있을까요?

 

자각몽의 신비로움

내맘대로 꿈을 통제하며 조정하는 것이 가능하다, 정말 생각만 해도 놀라고 신기한데 한편으로는 오싹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보통 사람들은 꿈을 꿀때 꿈과 현실을 구분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자각몽을 꾸게 되면 '이것은 꿈'이라고 인지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영화 '인셉션'이 바로 자각몽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고 합니다. 

 

꿈을 꾸면서 내 마음대로 이동하고 날아다니는등 현실과는 다르게 또 다른 무한하고 신비한 세계가 펼쳐지는 것을 경험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이렇게 자각몽은 우리 꿈속에서 잠재된 능력을 사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자각몽 꾸는 방법

자각몽을 꾸기 위해서는 우선 수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렘수면: 몸은 자고있지만 뇌는 깨어있는 상태이며, 얕은 수명 상태로 렘수면 시 안구운동을 하고 있으며 근육의 수축과 함께 심박률, 호흡이 증가 사는 수면입니다. 

 

논렘수면: 몸과 뇌가 모두 잠든 깊은 수면 상태입니다. 렘수면과 반대로 근육의 이완과 심박률, 호흡이 감소합니다. 

 

그렇다면 자각몽은 어떤 수면 상태일때 꾸게 되는 것일까요? 

  1. 먼저 렘수면을 거쳐 깊은 잠에 빠집니다.
  2. 중간에 잠깐 잠이 깰었을때 다시 잠을 청하는 상황에서 의식적으로 의식의 흐름을 컨트롤해야 합니다. 
  3. 몸을 이완시키고 편한 상태로 유지합니다. 
  4. 단, 의식의 흐름에 대한 집중을 유지해야 하며 꿈으로 빠지는 느낌이 들면 꿈이 시작되지만 그것이 꿈이라는 것을 자각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잠을 깨기위해서는 일부러 알람을 설정해 놓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통 잠든 후 5시간 이후로 알람 설정을 해놓고 다시 잠드는 식으로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5시간 후 일어나 잠깐동안 다른 일을 하다가 다시 잠을 청하면 가장 꿈이 선명해지는 (세 번째로 렘수면을 마친 상태) 시간이 되며 자각몽을 꿀 확률이 높기 때문인데요, 이때는 수십 분에서 한 시간가량 스스로 인지하기가 가장 쉬운 상황이 된다고 합니다. 

 

 

 

이빨 빠지는 꿈 해몽 종류별로 모두 정리!

이다 빠지는 꿈은 흉몽일까요, 길몽일까요? 대체로 이빨 빠지는 꿈은 좋은 꿈이 아니라고 합니다. 하지만 꿈에 대한 해몽은 사람이 처한 상황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으니 일반적으로 알려

redred7709.tistory.com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자격 조건 금리 총정리!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말 그대로 비상시 소액이 잠깐 필요할경우 이용할수 있는 상품입니다. 소액의 경우 복잡하게 2,3금융을 알아보기 부담스럽거나 주말에 급하게 필요할수도 있는데, 이

redred7709.tistory.com

 

 

사이다뱅크 파킹통장 금리 및 혜택 정리

자동차를 파킹 하는 것처럼 내 돈을 잠시 파킹, 즉 잠시만 맡겨두고 이자를 받을 수 있는 '파킹통장'은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나오는 상품을 말합니다. 게다가 입출금까지 자유로워 많은 분들이

redred7709.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