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자격 조건 금리 총정리!

by ○§▲☆ ¶ 2021. 4. 21.
반응형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말 그대로 비상시 소액이 잠깐 필요할경우 이용할수 있는 상품입니다. 소액의 경우 복잡하게 2,3금융을 알아보기 부담스럽거나 주말에 급하게 필요할수도 있는데, 이 상품은 자격 및 조건만 충족한다며 빠르게 이용할수 있게 초점을 맞춘것 같습니다. 

 

 

 

조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아래 조건을 충족하는경우 직업이나 소득여부에 관계없이 한도300만원 내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만19세 이상 내국인

-연체, 부도, 회생, 파산, 면책 기록이 없는분

-카카오뱅금 대출금 연체 기록이 없는분

-금융사기 관련기록이 없는분

 

만약 소득에 비해 과도한 신용카드 사용내역이 있거나 대출금 내역이 있을경우에는 거절사유가 될수 있으니 신용점수 관리를 신경을 쓸 필요가 있을것 같습니다. 

 

소액대출이 필요한경우 카카오외에도 신용회복위원회에서도 가능하니 조건 및 금리등을 비교 검토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자격과 조건 총정리

열심히 일하며 살아가면서도 가끔은 뜻하지 않게 급전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에서는 성실상환자를 위해 긴급으로 필요한 소액대출상품을 저금리로 대출해주는데, 자격과 조

redred7709.tistory.com

 

대출금액 및 금리

대출금 최대 한도는 300만원 이며, 대출기간은 1년입니다. 만약 만기전에 연장 신청을 한다면 1년씩 연장이 가능하나 별도 연장심사를 거쳐야 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대출금 최저 금리는 3.18%이며, 중도상환시에는 중도상환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신청방법

우선 본인명의 스마트폰에 카카오뱅크 어플을 설치후 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그리고 아래 순서에 따라 신청하면 됩니다. 

 

  1. 대출신청 목록에서 비상금대출로 신청
  2. 필수동의 항목을 체크
  3. 이름과 주민번호, 그리고 휴대폰번호로 간단한 본인인증 절차
  4. 비상금 대출 승인여부 문자로 발송
  5. 승인시 계속 진행
  6. 비상금대출금액과 함께 금리 확인
  7. 비상금대출을 이용할 계좌 선택
  8. 대출사용용도 체크 후 비상금 충전하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은 일종의 마이너스 통장처럼 이용하게 되어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 대출서비스를 이용하게 될경우 신용등급에는 큰 영향은 없을거라고 하는데 전혀 영향이 없다는것은 아니니 소액이 필요한 경우라도 꼭 신중히 고려하여 대출 서비스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