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태아보험 필요한가? 필요성 알아보기

by ○§▲☆ ¶ 2021. 9. 28.
반응형

임신을 하고 곧 태어날 아기를 생각하면 흐뭇하고 행복해집니다. 그리고 주위를 둘러보니 출산 준비를 하는 부모 대부분 너나 할 것 없이 곧 만나게 될 내 아이를 위해 태아보험에 가입합니다. 그렇다면 태아보험은 정말 꼭 필요한 것일까요?

 

 

 

태아보험의 목적

태아보험은 다른 보험과 마찬가지로 미래에 발생할 혹시 모를 위험에 대비하기 위함입니다. 따라서 태아보험은 아기가 태어나고부터 생길지 모르는 위험과 변수를 보험으로 미리 준비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임신한-여성이-누워서-배위에-아기-신발을-올려놓고있는-장면
임신

 

태아보험 주요 내용 및 필요성

태아보험은 아기의 출생부터 성장까지 발생 가능한 주요 위험에 대해 집중 보장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각 단계에 맞게 적절히 설계된 보험에 가입하게 되면 앞으로 아이가 자라면서 발생할 위험이나 사고로부터 발생하는 금전적인 큰 부담의 짐을 덜어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1) 임신과 출산

조산아, 저체중, 선천이상 질환, 그리고 출산 관련 보장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요즘은 식습관이나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선천이상 및 기형 등 원인이 불분명한 질병을 가지고 태어나는 아이들이 많이 있습니다. 

 

제 주위에도 선천이상 질환을 가지고 태어난 아기들이 있는데요, 산모가 임신 때 기형아 검사 포함 모든 검사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태어날 아기가 가지고 있을 이상 질환을 100% 파악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2) 영유아기

영유아기 시기 때 발병 가능한 주요 질병, 독감, 응급 진료 등이 보장됩니다. 

 

5살 이전의 아이들은 동네 마트 가듯 정말 병원을 자주 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어린이집을 일찍 가게 된다면 감염병 등 질병에 더 쉽게 노출이 되어 감기나 수족구 등 여러 질병으로 인하여 진료볼 일이 잦아집니다. 

 

이제 5살 6살이 된 저의 두 아이 역시 3살 때 어린이집 등원을 하고부터는 정말이지 매번 감기를 달고 살았는데, 이제 좀 컸는지 병원 가는 횟수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병원 진료 1회 비용은 거의 5천 원 미만이라 공제금액을 제외하면 보험 청구할 금액에 못 미쳐 보장을 받은 적은 없지만, 폐렴과 구내염으로 1차례씩 입원하였을 때는 보장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미리 가입해 놓은 태아보험이 있어서 이때 든든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3) 아동, 청소년기

교통사고, 학교폭력, 시력 및 치아치료, 일상 배상책임 등에 대한 보장되는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아이들이 성장하여 아동, 청소년기를 거치게 되면 활동량도 많아져서 크고 작은 사고가 가장 빈번하게 발생할 시기인 것 같습니다. 

 

4) 성년기 이후

암, 뇌 등 여러 질병 및 성인 질환이 보장됩니다. 

 

태아보험은 이렇게 각 단계별로 다양하게 보장받을 수 있기에 아기가 태어나기 몇 주 전 많은 산모들이 가입을 하는 것 같습니다. 

 

저 역시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보험료가 비싸지 않은 상품으로 비교 후 가입을 했었는데요, 아이들이 한 살 한 살 나이를 먹고 자람에 따라 보험료가 내려갑니다.

초기 보험료보다 약 2만 원 정도 줄어든 것 같습니다. 

 

보험료는 보장내용과 보장금액, 그리고 만기 (30세, 80세, 90세, 100세..)에 따라 보험료가 책정되기 때문에 생활에 무리되지 않는 선에서 적은 금액으로 최소한의 보장을 받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