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006 국제전화 절대받지 마세요!

by ○§▲☆ ¶ 2021. 4. 14.
반응형

006, 00682, 00681, 001 등으로 시작되는 국제전화가 걸려온 적이 있나요? 이 번호들은 절대 받으면 안 되는 보이스피싱 전화입니다. 그렇다면 006등으로 시작되는 전화가 오는 이유는 무엇이며 어떻게 피해 예방을 해야 할까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006 국제전화가 왜 오지?
2. '원링스팸'이란
3. 피해액 면제
4. 패해예방

대체 006 국제전화가 왜 오지?

각 통신사에는 업체별로 식별번호가 있는데, 대표적으로 KT는 001, LG는 002, SK는 006입니다. 

006은 SK통신사의 식별번호인데, 여기에 대한민국 국가번호 '82'가 뒤에 붙게 되어 006+82로 시작되는 전화가 오게 됩니다. 

 

그럼 이 전화번호가 의미하는 것은 '대한민국내 누군가가 국제전화를 걸었다'는 것인데, 왜 이런 전화가 오는 걸까요? 이는 '원링스팸'이라 불리는 보이스피싱의 수법이기 때문입니다. 

 

 

원링스팸이란?

누군가 전화를 걸어 전화벨이 한두 번만 울리게 하여 끊습니다. 그리고 상대방이 다시 전화를 걸도록 유도합니다. 이러한 방식의 사기 수법이 원링스팸입니다. 

 

만약 006으로 시작되는 부재중 전화가 떠서 다시 전화를 걸게 되면 비싼 국제전화 통화료가 부과될 뿐 아니라 또 다른 부가적인 요금도 빠져나갈 수 있기에 절대 받지 마시기 바랍니다. 

 

피해액 면제

갈수록 006 국제전화 사기수법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피해를 입고 있는데, 국내 3사 통신사는 원링스팸으로 인해 자사 고객이 피해를 입었을 경우에는 피해액을 면제해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3사 외의 통신사를 이용하는 분들이 원링스팸 사기를 당하게 되면 피해 보상이 안되니 006으로 시작되는 번호는 미리 차단해 주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피해 예방

외국에 친척이나 지인이 사는 경우, 또는 일적으로 해외 통화를 자주 해야 하는 경우에는 국제전화가 오게 되면 경계심을 늦출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006뿐만 아니라 모르는 국제전화는 우선 의심부터 해야하고 또 안전한 방법으로 통화하는것이 피해를 막는 가장 큰 방법이 될것 같습니다. 

 

만약 006 국제전화가 오게되면 수신된 전화번호는 꼭 차단 설정을 해 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터넷이 발달한 요즘에는 카카오 통화뿐만 다른 여러 방법을 통해서도 국제 통화가 가능하니 해외통화가 필요하신 분들은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원링스팸으로 피해를 입었다면 경찰청 112에 피해신고를 하거나 금융감독원 1332에 전화하여 피해상담 및 환급을 문의해 볼 수 있습니다. 

 

주부대출 가능하곳 조건 및 8종류 비교 정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