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육아용품

두리 유아 변기커버, 배변훈련 정말 편해요!

by ○§▲☆ ¶ 2020. 8. 6.
반응형

두리 유아 변기커버

아이가 두 돌이 지나서 본격적으로 배변훈련을 하기 위해 유아 변기를 알아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이동이 가능한 변기를 사용했는데 아이가 매번 볼일을 본 후 따로 변기에 물 내리고 세척하는 게 너무 귀찮아서 화장실 변기에 바로 앉아서 사용할 수 있는 두리 변기커버로 다시 구매하게 됐습니다. 

 

왜 이렇게 사용하기 편한 아이 변기를 이제야 알았나 싶을 정도로 너무 맘에 드는 제품입니다!


어른과 아이가 함께 사용!

맨 위 컬러뚜껑을 들어 올리면 유아용, 어른용 이렇게 차례로 나옵니다.

유아용은 만 2세~ 5세까지 사용 가능해서 아이에게 유아변기커버 사이즈가 작다고 느껴지면 바로 어른 용로 넘어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만 2세보다 어리면 조금 더 작은 사이즈의 변기가 필요할 수도 있겠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두 돌 이전 아이들에게 굳이 일찍 배변훈련을 시킬 필요는 없을 거 같습니다. 

 

제 아이도 두돌 전에는 변기에 응가하자고 꼬시고 달래 보아도 기저귀를 쉽게 포기하지 않았는데 좀 시간이 지나니 스스로 하려고 하는 게 보였습니다. 그래서 그쯤 변기에 앉혀보았는데 거부감도 덜하고 또 얼마 안 가 변기에 앉아 볼일 보는 게 빠르게 습관화되어 기저귀를 금방 뗄 수 있었습니다. 

사용 후 변기 물을 바로 내릴 수 있는 편리함! 

투인원 기능이 있는 변기 커버가 있다는 걸 알았다면 처음부터 이거 하나로 쭈욱 사용했을 거예요.

바닥에 두고 사용해야 하는 변기의 경우 좁은 화장실에 자리도 차리 할뿐더러 아이가 대소변을 보고 난 후 처리하는 것 역시 여간 힘든 게 아니거든요.

 

화장실 청소할 때 변기도 한번 쓰윽 깨끗하게 닦아주면 끝이라 아이 변기가 따로 있을 때처럼 위생을 크게 신경 쓰지 않아서 좋습니다.

 

또 제품 자체도 유해물질이 없는 항균 PP 플라스틱이라서 그런지 기존 성인이 사용했던 변기보다 더 매끄럽고 오염도 덜 타는 것 같습니다. 

 

편안한 변기커버 디자인!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변기는 그냥 평평한 디자인이 대부분이데 두리 커버는 아이 엉덩이에 맞게 약간 입체적 곡선 처리되어 있어서 아이 혼자 앉아 볼일 보아도 안정돼 보입니다.

소변이 외부로 튀지 않게 커버 앞부분이 조금 볼록 솟아있는데 이렇게 세심한 디자인도 맘에 듭니다. 

아이가 혼자 화장실 가려고 하거나 변기에 앉았을 때 발이 바닥이 닿지 않아 불편해한다면 발판을 놓아주면 좋아요.

저는 다이소에서 저렴하게 하나 장만하여 변기 아래 놓아주니 이제는 혼자서 앉아 볼일을 봅니다 (그리고 뒤처리는 제가... ^^) 

 

 

색상은 화이트, 핑크, 블루, 그린 이렇게 4가지가 있습니다.

배변훈련 시작하려면 아이가 변기와 친숙해져야 하니 아이에게 먼저 물어보고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게 하면 많이 좋아합니다.

 

저도 제 딸아이가 꼭 핑크로 사달라고 해서 핑크를 선택했는데 지금도 '엄마 나 핑크 변기에 앉아 응가할래요' 이렇게 말하고 화장실로 들어갑니다. 

 

배변 습관 그림책 두리야, 응가를 도와줘!

변기커버와 함께 사은품으로 받은 책입니다.

지금도 이 사은품 행사를 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제 아이의 경우 이 책을 엄청 좋아해서 돈 주고 샀더라도 아깝지 않았을 거라 생각합니다. 

 

방귀 뿡뿡 응가가 마려운 아가를 두리가 같이 응가할 수 있게 도와준다는 내용인데 이렇게 힘줘서 응가하는 그림이 나오면 장난으로 똑같이 두리 변기에 앉아 따라 하려고 힘쓰며 재미있어합니다.  

 

아직도 '방귀, 응가' 이런 말만 들으면 좋다고 배꼽을 잡고 웃는데, 아이 배변훈련 때문에 힘드신 분들은 이런 종류의 책을 구매해서 아이와 함께 읽어보는 것도 좋을 거 같아요. 

 


'변기커버 하나에 3만 원 대면 좀 비싸지 않나'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기능성 제품인데다 또 일반 저렴한 커버에 비해 확실히 튼튼해서 오래 사용하면 아깝지 않은 금액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설치 불가능한 경우가 있어요. 비데나 일체형 변기, 그리고 변기 홀 사이 간격이 14~15cm 보다 더 넓으면 설치가 불가능하다고 하니 구매 의향이 있으신 분들은 참고로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